
홍콩 여행 동안 ‘홀리데이인 골든마일 바이 IHG(Holiday Inn Golden Mile Hong Kong)’ 프리미엄룸(Premium Room)에서 2박 한 후기입니다.
스테이형 여행이 아니어서 비즈니스급 호텔을 찾던 중 센트럴에서 숙소를 찾다가 마음에 들지 않아 구룡반도에서 찾던 중 침사추이 중심가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는 이유로 예약했습니다.
실제로 머물러보니 객실, 조식, 서비스까지 모두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숙소였습니다.
침사추이 중심의 완벽한 위치
홀리데이인 골든마일은 침사추이 네이던로드 50번지(Nathan Road 50)에 위치해 있습니다.
MTR 침사추이역 C1 출구가 나오면 바로 길 건너편에 호텔이 보여서 가장 찾기 쉬웠고 횡단보도가 바로 있어서 길만 건너면 됩니다. MTR침사추이 2-3군데 출구를 이용했는데 지하철 중간부분에서 지상까지 연결되는 에스컬리이터는 없어서 두 층정도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이스퀘어 몰이 바로 건너편에 있고 조금만 걸으면 하버시티(Harbour City)와 K11 쇼핑몰이 있습니다.
여행 중 한식이 그립다면 건너편 아이스퀘어 27층에 명가(Myung Ga Restaurant)와 아이스퀘어 방향 말고 호텔 정문 바로 건너편 K11쇼핑몰 1층에 더 장(The Jang)이라는 한식당이 있습니다.
공항버스(A21) 정류장도 바로 근처이고 지하철역 바로 옆이라 공항 이동이 정말 편했습니다.
빅토리아 하버(Victoria Harbour)와 스타의 거리(Avenue of Stars)도 도보 10분 이내 거리라 호텔 도착시간이 오후 4시경이었는데 체크인 후 야경 보러 가기에도 완벽했습니다.
주변에 중경삼림 촬영지 청킹맨션이 바로 옆에 있어서 환전, 간단한 식사, 가능하고 이외에도 주변 건물에 쇼핑, 다이닝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프리미엄룸 후기 – 깨끗하고 넓은 공간
홍콩 호텔은 룸이 작다는 얘기가 많아 기대를 안했는데 13층이었고 두 명이 투숙하기에 넉넉했습니다.
넌 스모킹룸을 선택했는데 객실 내 공기청정기까지 두어서 담배냄새는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객실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는 6개가 있어서 기다리는 불편은 없었습니다.
킹사이즈 침대, 소파와 작업용 책상, 그리고 생수병이 아닌 커피머신과 비슷하게 생긴 정수기가 있어 비즈니스 여행이나 커플 여행 모두에 적합했습니다.
우리는 두명을 예약했는데 소파를 침대형으로 펼쳐놨어서 그냥 그대로 이용했습니다.
침대와 시트는 기대이상의 퀄리티였는데 특히 베개는 soft, firm이라고 수가 놓여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저는 soft로, 짝은 firm으로 선택해서 아주 푹 잤습니다.


객실 인테리어는 최신형은 아니었으나 전반적으로 모던하면서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옷장에 헤어드라이어, 슬리퍼, 금고, 다리미와 다리미 판이 비치 되어 있습니다.
미니냉장고와 커피와 차가 무료제공되고 무료제공 생수는 없는 대신 커피머신처럼 생긴 정수기가 있었는 데 사용하지 않고 생수를 사서 마셨습니다.
칫솔과 샤워캡은 홍콩 정부 지침이라 유료라고 체크인 시 알려주어서 사용하지 않았고 사용 시 체크아웃 때 결제하면 됩니다.


욕실은 욕조가 딸려 있고 조금 작은 편이었습니다.
같이 간 짝이 욕조에서 인어공주 놀이하는 걸 좋아해서 욕조가 있어야 한다고 예약시 따로 언급을 했습니다.
간혹 예약시 사진에는 있는 것으로 나오는데 입실 후 보면 없는 경우가 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도 잘 나오고 수압도 좋았고 어메니티는 욕조 위에 샤워젤, 샴푸, 바디로션이, 수전옆에는 액체비누, 바디로션이 고정으로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수건도 깨끗하고 넉넉히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창문 밖으로는 홍콩의 화려한 야경은 아니지만 복도 맨 끝방이어서 도로와 아파트가 반반 보이고 건너편 아이스퀘어가 보이는 뷰였습니다. 평일 아침 홍콩 사람들이 출퇴근하는 일상도 볼 수 있었는데 아마도 스탠다드 룸은 아파트만 보이는 뷰인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는 처음에 체크인 시 알려준 네트워크 아이디로는 잘 끊겼는데 객실 책상안 서랍에 따로 와이파이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있어서 이 아이디로 사용했는데 투숙객들이 호텔에 머무는 시간대에는 가끔 끊기기도 해서 유일하게 별 3개 주고 싶습니다.
룸에 들어가면 문옆에 카드키가 이미 꼽혀 있는데 이 키는 전원용 키이므로 뽑지 않고 항상 그대로 두었습니다.
전원용 카드키 바로 옆에 스위치를 켜면 객실 전체 불이 켜지는 마스터 스위치였고 베드사이드 테이블에 마스터 버튼이 있어서 취침 시 객실 전체 불을 끌 수 있습니다.
충전콘센트는 벽면에 4개가 있어서 충전에 전혀 문제가 없었고 다만 여행용 멀티어댑터는 필요합니다. USB, C타입 충전기가 같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베드사이드 테이블에 큐알코드를 이용해서 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식과 부대시설 기대이상 – 다양한 구성
조식은 1층 Bistro on the Mile이라는 식당에서 제공됩니다.
조식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조식 신청을 하지 않으려고 했으나 짝이 여행시 호텔 조식을 여유 있게 즐기는 것도 선호하는 편이라 예약을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아주 만족했습니다.
서양인들도 많이 보여서 그런지 홍콩식 콘지(죽), 딤섬, 완탕 등 현지식 메뉴와 서양식 메뉴가 잘 조합되어 있었고 과일도 너무 신선했습니다. 특히 오래전 맛보았던 황금배가 있어서 잘라달라 요청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완탕도 누들을 고를 수 있었는데 한국인들에게 호불호가 있는 꼬들이 면이 저는 너무 맛있었고 아침에 따뜻하고 담백한 국물이라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하얗게 말아서 찐 라이스 롤을 처음 먹어보았는데 소스 선택해서 먹었는데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서빙하는 직원들도 아주 친절했습니다.


루프탑 수영장과 피트니스는 시간이 없어서 이용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서비스와 전반적인 만족도
체크인 시 직원은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주었는데 중간에 와이파이가 잘 안돼서 문의한 직원은 약간 불친절한 느낌을 받았는데
호텔 도어맨이 약간 연세가 있는 분이었는데 항상 친절하게 인사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고 조식 식당의 직원들도 모두 친절했습니다.
호텔 로비가 꽤 넓어서 대기도 괜찮았고 로비 왼쪽에 셀프 체크인, 체크아웃 코너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 결제까지 할 수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총평
홍콩 침사추이에서 위치, 조식, 가성비 대비 퀄리티를 모두 만족시키는 비즈니스 급 숙소를 찾는다면
Holiday Inn Golden Mile by IHG는 최고의 선택 중 하나입니다.
- 위치: 지하철역 앞, 관광·쇼핑 모두 최적
- 객실: 최신은 아니지만 모던하고 넓고 깨끗함.
- 조식: 메뉴 다양, 품질 뛰어남
- 서비스: 친절하고 세심한 응대
홍콩 구룡반도 침사추이 중심부에서 효율적인 여행 동선을 원하면서도 여유로운 숙박 경험을 중요시하는 여행자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다음에 홍콩을 방문한다면 저는 다시 이 호텔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홍콩공항에서 마카오가는 무료버스 예약 방법, 주의사항 : HKIA to MACAU HZMB Harbour Direct
홍콩국제공항(Hong Kong International Airport, HKIA)에서 마카오(Macau)로 바로 이동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 중 하나는 HZMB(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를 경유하는 직통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최
ssummer.joinracha-ad.net
10월 경주APEC 홍보영상-지드레곤, 박찬욱감독, 장원영 '주차장에서 생긴 일'[+뜻, 참가국, 정상회
2025년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공개된 홍보영상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지드래곤, 박찬욱 감독, 장원영 등 초호화 출연진이 등장하는 이번 영상의 제목은 바로 ‘주
ssummer.joinracha-ad.net
한글날은 왜 10월 9일일까? 훈민정음 반포를 기념하는 날의 유래와 의미
한글날은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을 기념하고, 한글의 우수성과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국경일입니다.한글은 단순한 문자가 아니라, 백성을 위한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이
ssummer.joinracha-ad.net
LA갈비 유래와 특징 : 한국식 바비큐의 변신
한국인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소갈비 요리, LA갈비는 이름만 보면 미국식 요리처럼 느껴지지만, 사실 한국식 갈비의 현대적 변형입니다.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한인 식당들이 개발한 방식에
ssummer.joinracha-ad.net
인도전자입국 신고서(e-Arrival card어라이벌카드) 작성하는 방법, 신청 사이트, 10월 1일부터 적용
인도 정부는 2025년 10월 1일부터 전자입국 신고서(Disembarkation Card, e-Arrival Card)를 사전에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것을 의무화했습니다.이제 인도에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 방문객(한국인 포함, OCI 카
ssummer.joinracha-ad.net
'여행 > 홍콩마카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마카오 여행 필수! 야경 나이트 버스 예약시간, 하차장소, 자리위치,복장 꿀팁 총정리! (0) | 2025.11.10 |
|---|---|
| 마카오 호텔 신트라 숙박 후기-위치, 서비스, 조식, No 디파짓 (0) | 2025.10.30 |
| 홍콩공항에서 마카오가는 무료버스 예약 방법, 주의사항 : HKIA to MACAU HZMB Harbour Direct (0) | 2025.10.10 |